기획/캐릭터~배경

미나무어, 무어하니? 디자인

해낭화 2022. 12. 18. 23:36

미나무어, 무어하니? 

하이틴 코미디 시리즈물

팀 작업- 캐릭터 디자인, 배경 디자인, 전체 작품 스타일 디자인

https://minamoorehani.wixsite.com/mysite/%EC%95%A0%EB%8B%88%EB%A9%94%EC%9D%B4%EC%85%98

 

HOME | Mysite

​효윤땨 ​이다경lee dakyeonglee hyojeong전다현I’m a paragraph. Double click me or click Edit Text, it's easy. 이효정 jeon dahyun han yoonji pre-production, acting, credit design, image board, concept art (background, prop, episode, acti

minamoorehani.wixsite.com

 

아래가 제가 작업한 부분입니다. 

 

세계관


지구

‘미나 무어, 무어 하니?’의 메인 배경은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로 지구는 현실과 유사한 세계관을 가지고 있다. 다만 장르가 코믹인 만큼 등장인물들의 도덕적 기준이 높지 않고 하니가 사고를 일으키고 다녀도 모두가 다치지 않고 그 상황을 즐긴다. 미나는 현대 기술보다 뛰어난 발명품들을 만들어 낸다.  등장인물들은 외계인인 하니를 두려워하지 않고 재밌고 유쾌한 친구로 여긴다. 

워리어 별 (Warrier Star)

워리어 별은 외계 왕자 하니의 고향이다. 입헌 군주제로 하니의 부모님이 왕으로 군림하고 있다. 행성이 거대한 뿔이 돋아난 모양으로  도끼와 방패 모양의 두 개의 위성이 있다. 이런 외관적 특징과 달리 국민 대부분이 걱정이 많은 성정을 지니고 있어 별의 이름이 워리어(걱정하는 자)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다. 지구에서는 하니로 인해 Warrier와 Warrior의 발음이 동일해 전사들의 별이라는 오해를 산다. 기술 발전도는 지구와 유사하다. 그러나 지구와 달리 지적 생명체가 살고 있는 행성이 근처에 많이 존재하고 있어 서로 간의 통신은 원활히 이루어지고 있다. 지구의 유튜브와 유사한 형태의 왹져튜브라는 영상 플랫폼이 존재하기도 한다. 

캐릭터


미나와 하니

 

미나 무어 캘리포니아에 사는 한국인 천재 소녀

 

소심하고 걱정이 많은 미나는 감정 표현도 자주 하는 성격이 아닌 탓에 친구가 별로 없다. 하지만 발명 할 때 만큼은 대담하고 용감한 모습을 보인다는 사실! 미나가 만든 창의적이고 유용한 발명품들만 살펴보아도 알 수 있다. 어린 시절을 한국에서 보내다 캘리포니아로 이민을 온 미나는 지금 월그로브 중학교에 다니고 있다. 미국에 적응하긴 했지만 아직도 한국 문화가 깃든 물건들을 애용하고 있는 편이다. 부모님이나 친구들에게 인정받고 싶어하지만 다들, “동양인은 원래 똑똑하니까~” “ 동양인은 원래 수학 잘 하잖아?” 같은 프레임을 씌운 탓에 미나는 그의 재능을 미나의 것으로 인정받지 못한다. 이러한 시선에 의기소침해진 그는 자기가 만든 발명품들을 좋아하지만 세상에 내보이지 못하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실수로 납치해버린 외계 왕자 하니 덕분에 미나의 발명품이 빛을 보게 되는데! 비록 하니가 터뜨리는 각종 사고를 수습하느라 애를 쓰지만 그닥 나쁘지 않은 것 같다!

하니 지구에 실수로 납치된 워리어 별의 왕자 하니

워리어별의 첫째 왕자임에도 불구하고 걱정도 없고 모험을 좋아하는 하니! 워리어별 외계인 중 별난 축에 속한 하니 성격 때문에 하니의 부모님은 걱정이 많다. 그래도 그 쾌활한 성격과 단순한 성격이 갑작스럽게 미나에게 납치가 되었어도 지구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었던 비결이랄까? “즐거운게 최고야!” 하니를 납치한 포탈이 망가지고 어쩔 수 없이 불편한 동거를 시작하게 된 하니. 신기한 발명품들이 가득한 실험실 풍경에 마음을 쏘옥 뺏기고 만다. 엉뚱한 사고뭉치 하니는 미나가 차마 남들에게 보여주지 못하고 숨겨두었던 발명품을 가지고 일단 밖으로 나간다! 완벽한 토스트를 만드는 빵쨈건? 일체형 책걸상을 분리시켜주는 갈라갈라 광선검? 그 용도가 무엇이 됐든 나 하니 왕자에겐 아무 상관없다! 침략 도구로 사용하냐고? 더 즐거운 일이 있는데 뭣하러? 그 시간에 재미있는 사고라도 하나 더 치자고~! 하니는 기존과 다른 기상천외한 방식으로 이용하며 온 동네를 들쑤시고 다닌다. 캘리포니아를 시끄럽게 만드는 장본인이지만 그가 일으킨 재미있는 사건들로 인해 하니는 어딜 가도 인기쟁이다. 누구는 덕에 고생하고 있는데 말이지!                     

 

 

미나의 가족

윤지 무어& 마크 무어

윤지 무어와 마크 무어는 미나의 부모님이다. 미나를 정말로 아끼고 사랑하지만 미나가 바라는 대로 미나의 천재성을 알아주진 못한다. 윤지는 변호사 일을 하고 있으며 일이 바빠 미나를 챙겨주지 못할 때가 많다. 마크는 유명 요리 블로거에서 요리 유튜버로 전향한 요리사로 항구 근처 레스토랑에서 일도 하고 있다. 두분 다 지나치게 긍정적일 때가 많고 뜬금 없이 지구에 오게 된 하니도 너무나도 흔쾌히 가족으로 받아드려 준다. 

 

월그로브 학교 인물들

월그로브 스쿨은 미나가 다니고 있는 중학교이다. 공립으로 평범한 아이들이 다니는 일반 학교이다. 공부 외의 활동에 필요한 시설도 많이 구비가 되어 있어  학생들이 원하는 만큼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물개와 검치호가 학교의 상징동물이다. 본 건물에는 학교의 중요 시설들과 교실, 카페테리아가 있다. 왼쪽 건물에는 연극 무대가 있는 강당이, 오른쪽 건물에는 예체능 수업과 활동을 할 수 있는 각종 실기실, 동아리 실 등이 모여 있다. 커다란 운동장과 수영장도 있다!

 

마가렛

마가렛은 학교의 공포의 대상이다. 미나에게는 더욱이 그렇다. 학교 규율을 지키지 않는 학생들이, 또 수업에 집중하지 않는 학생들이 있다면 마가렛의 큰 호통소리가 울려퍼진다. 학생들에게 F주기는 마가렛의 취미 활동이다. 원래부터 머리가 좋고 학교 수업보다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 빠져 있곤 하는 미나를 못마땅하게 여기던 그는 하니가 입학하고 난 후 미나가 각종 사고에 중심에 서게 되자 전보다 더 잔소리를 퍼부으며 미나를 괴롭힌다. 하니에게 자주 골탕 먹는다.

 

 

베실리아&루카스

학교에서 가장 주목받는 이들이다. 항상 무리에 중심에는 그들이 있다.

베실리아는 까칠하고 도도한 성격으로 학교 치어리딩 팀에서 주역으로 활동 하고 있다. 남들에게 자신의 외적인 부분을 칭송받는 것에 익숙해져 완벽을 기울이려고 애를 쓰며 본인과 달리 그런 부분에 별로 신경을 기울이지 않는 미나를  못마땅하게 여긴다.

루카스는 잘생긴 외모에 상냥한 성격덕에 인기가 많다. 럭비부의 주장을 맡고 있으며 학교 연극 주인공 역으로 자주 무대에 오른다. 미나를 재밌는 동급생으로 생각하고 있다. 어딘가 어설픈 구석이 있다.

코트니&베키

​코트니와 베키는 베실리아와 항상 같이 다니는 무리로 마찬가지로 검치호 치어리딩 팀에서 활동하고 있다.  

A.L.C : 샬롯&릭&바네사

외사모는 외계인을 사랑하는 모임의 줄임말이다. 바네사가 창설했고 그 후에 릭과 샬롯이 함께 들어왔다. 하니가 지구에 오기 전부터 개설되어 있었던 이 클럽은 하니가 온 후로 하니의 비밀을 파헤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계속 자신을 쫓아다니는 그들이 하니는 귀찮다.

바트

바트는 럭비부 선수중 하나로 샬롯을 괴롭히는 것을 즐긴다.

등장인물 키 비례표

'기획 > 캐릭터~배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oody Hell  (0) 2022.12.18
블루 데일 하이 스쿨  (0) 2022.12.18
나는 너의 죗값을 나눠 들었다.  (0) 2022.12.18
차샤: 이리디센트  (0) 2022.12.18